회원사소식

[신세계아이앤씨] 청소년 대상 'IT챌린지' 교육 진행…코딩 원리 배워

등록일 : 2018-11-13

리테일테크와 코딩교육을 결합한 학습 교구 활용해 IT진로체험 교육
오는 12월까지 전국 6개 중학교에서 실시
 

 

신세계아이앤씨 IT챌린지

◆…강사로 나선 신세계아이앤씨 직원과 'IT챌린지'에 참여한 학생들이 알고리즘을 직접 구성해보며 코딩의 핵심 개념을 학습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신세계아이앤씨 제공

신세계아이앤씨가 청소년의 창의성 확대와 IT 인재육성을 위한 진로체험 교육 'IT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IT챌린지는 신세계아이앤씨가 진행하는 IT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진로교육과 미래 IT인재육성을 위해 2013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신세계아이앤씨가 리테일테크와 코딩교육을 결합해 만든 교육 프로그램 '주니어 코딩 탐험대'를 활용해 'IT챌린지'를 진행한다. 자율주행 스마트카트 '일라이'를 활용해 제작한 코딩 학습교구로 목적지까지 효율적으로 이동하는 알고리즘을 직접 구성하며 코딩의 핵심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오는 12월 13일까지 성남 문원중학교, 경기 한광중학교 등 전국 6개 중학교에서 'IT챌린지' 교육을 진행한다. 신세계아이앤씨 임직원과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강사로 나선다.   

IT챌린지 교육에 참여하고 싶은 학교나 단체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교육기부 홈페이지에서 오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IT챌린지' 교육을 위한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한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창의적인 인재양성 교육과 나눔 문화정착에 앞장서는 기관을 심사해 발굴하는 제도로 신세계아이앤씨는 진로체험 교육 'IT챌린지', 청소년 해커톤대회인 'Hello New( ) World' 등 다양한 IT 교육 기부 활동을 펼쳐온 점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출처 : 조세일보